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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신일: 2022년 7월 4일, 오전 12시 3분 43초
반갑습니다.
전원이 기밀유지서약서에 서명했으니, 이제 클라이언트 ▀▀▀▀▀을 위한 새 프로젝트를 공유하겠습니다.
해당 제품은 현재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이에 요구되는 마케팅 업무 일체가 팀에 할당되었습니다: 이는 제품 이름, 영상, 1~3개의 슬로건, 시각 매체 제작 등을 포함합니다. 첫 삽부터 뜨는 셈이죠. 부디 의견을 공유하기를 망설이지 마시고,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대상: 해당 제품은 사용자의 수명을 연장하는 의료 제품입니다. 클라이언트께서는 홍보 과정에서 숫자 30과 120을 적극적으로 사용할 것을 주문하셨습니다―가령 “이 제품은 30년의 새로운 당신을 약속합니다.”나 “이 제품을 사용하면 120세의 삶이 보장됩니다.”와 같은 표현을 사용해도 괜찮다는 뜻입니다. 두 숫자 위주로 캠페인을 구성해도 괜찮겠죠. 한 눈에 들어오는 시각적인 약속으로. 그러니 그레그: 두 숫자를 강조하는 포스터나 배너 시안이 몇 장 필요합니다. 간단하게요.
세부사항: 제품의 과학적인 명칭은 ▀▀▀▀▀▀▀▀▀▀▀▀입니다. 복잡한 과학적 요소의 경우 이따금 드문드문 암시하는 정도로 충분할 것 같습니다. 작은 글씨를 써서 인쇄하세요. 제니, 과학 잘 아니까 클라이언트께 뭔가 보내기 전에 전체적으로 훑어주세요, 알겠죠?
최종 사용자: 제품에 사용된 기술은 아직 미완성 단계입니다. (‘버전1’ 대신 현대적인 느낌을 전달할 수 있도록 ▀▀▀▀▀라고 지칭하세요.) 그래서 클라이언트께서도 올해에 한정하여 소수의 수요층에 집중할 것을 주문하셨습니다. 하지만 근시일 내로 대량생산을 희망하시므로 중산층 계층도 빼놓지 말고 공략해야 합니다. 기본 출고가는 ▀▀▀,▀▀▀달러 언저리로 추정되지만 클라이언트께서는 오 년 내로 폭넓은 수요를 유인할 가격으로 낮추길 원하십니다.
어려움: 클라이언트께서는 우리가 제품의 윤리적이고 도덕적인 측면을 어떻게 마케팅할지 걱정하고 계십니다. 물질 ▀▀▀▀▀가 오직 청소년기의 인간 두뇌에서 추출*될 수밖에 없다는 것을 잠재적 수요층이 우려한다는 사실을 파악했습니다. 그러한 과정은 추출 대상의 자연 수명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에 관련해서는 소셜 마케팅을 병행할 예정이지만 지금 당장 결정할 요소는 아닙니다.
* (여기 쓴 것처럼 ‘추출’ 내지는 ‘수확’과 같은 서술어를 쓰면 안 됩니다―대신 ‘공여 받은’과 같은 표현을 쓰거나 아예 해당 행위를 서술어로 표현하지 마세요.)
슬로건 아이디어 하나:
아이들은 당신의 미래입니다!
휴! 꽤 길게 썼군요. 아무튼, 생각을 나누는데 주저하지 마세요.
이만 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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